2021 스마트팜 통합 데이터(버섯) (버섯-병충해 이미지 분류 태스크) 해커톤 대회 | 유클리드소프트는 스마트농업관리사 혹은 스마트농업전문가라면 알아야 할 내용 중에 하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1 스마트팜 통합 데이터(버섯) (버섯-병충해 이미지 분류 태스크) 해커톤 대회 | 유클리드소프트
경진대회 소개
2021년도 열린 이 경진대회에서는 ‘2021년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주요 목표는 버섯 5종의 병해와 생육 데이터를 수집하고 환경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품질 AI 데이터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 데이터는 AI Hub를 통해 공개되고, 연구 및 서비스 개발 등에 활용될 수 있으며, 버섯의 종류별 생육 데이터와 환경 데이터를 종합하여 AI 학습용 데이터셋을 구축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공개될 데이터셋과 함께 버섯 품종 인식 모델, 버섯 수확기 판단 모델, 버섯 병해 판단 모델도 함께 제공될 예정입니다.
버섯 수확기 판단 모델은 최적의 수확 시기를 판단해주는 생육 가이드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고품질의 버섯을 균일하게 재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섯 병해 판단 모델은 다양한 병원균에 의해 발생하는 버섯의 병해를 인공지능을 통해 진단하고 예측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로 활용될 것입니다.
대회 개요 :
- 주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 진행 : 농촌진흥청, 유클리드소프트
마무리
스마트 농업 관리사나 스마트 농업 전문가로서 데이터 분석은 스마트팜과 미래 농업을 위한 중요한 시작점이며 농업과 데이터 분석의 결합은 미래 농업의 혁신을 이끌어내고 농가의 생산성 향상과 병해 예방 등에 기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