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팜과 식물 종 식별 AI 경진대회 (Herbarium 2021 – Half-Earth Challenge – FGVC8) | 캐글 (Kaggle)은 스마트농업관리사 혹은 스마트농업전문가라면 알아야 할 내용 중에 하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팜과 식물 종 식별 AI 경진대회 (Herbarium 2021 – Half-Earth Challenge – FGVC8) | 캐글 (Kaggle)
경진대회 소개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그리고 태평양 지역의 식물 종들을 식별하는 경진대회”
2021년도 열린 이 경진대회에서는 “Herbarium 2021 – Half-Earth Challenge”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절반의 지구 도전” 즉, 아메리카, 오세아니아 그리고 태평양 지역의 식물 종들을 식별하는 경진대회였습니다. 데이터 과학자와 식물 애호가들에게 미국 뉴욕 식물원(NY), 비숍 박물관(BPBM), Naturalis 생물다양성 센터(NL), 퀸즐랜드 식물원(BRI), 그리고 오클랜드 워 메모리얼 박물관(AK)에서 제공한 식물 표본의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대회는 2020년부터 시작된 대회 입니다.
2020년도 허바리움 식물 종류 분류 대회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버튼을 눌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셋
총 250만장 이미지 (아메리카와 오세아니아 지역의 거의 65,000개 종을 표준화된 식물 목록)
마무리
스마트 농업 관리사나 스마트 농업 전문가로서 식물의 다양성의 이해와 그에 따른 데이터 분석은 스마트팜과 미래 농업을 위한 중요한 시작점이며 농업과 데이터 분석의 결합은 미래 농업의 혁신을 이끌어내고 지속 가능한 식량 생산 방법을 모색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